728x90
1.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합니다.(커뮤니티 버전)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vs/community
Visual Studio 2022 커뮤니티 버전 – 최신 무료 버전 다운로드
Windows, Android 및 iOS용 최신 개발자 앱을 만들기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춘 확장 가능한 무료 IDE를 사용해 보세요. 지금 무료로 커뮤니티를 다운로드하세요.
visualstudio.microsoft.com
2. 개발환경 설치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동그라미 표시된 곳을 체크하고 설치버튼을 클릭합니다.
3. 프로젝트 생성
비주얼 스튜디오를 처음 설치했다면 아래 화면에서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계속' 을 클릭합니다.
파일 -> 새로만들기 -> 프로젝트를 클릭합니다.
언어는 C#으로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 콘솔 앱(.NET Framwork)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하고 경로는 원하는대로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Hello C# 출력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onsoleApp1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C#");
// 빌드 -> Ctrl+ Shift + B
//실행 -> Ctrl+ F5
}
}
}
실행결과
5.코드 설명
using System;//System네임스페이스사용.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onsoleApp1//네임스페이스선언.
//공간 선언을 통해 중복되는 이름을 피할 수 있다. EX)ConsoleApp1.Apple클래스 ConsoleApp2.Apple클래스
{
//class는 하나의 객체를 표현한다.
//Ex)자동차(class car)가있으면 자동차의 구성요소(맴버변수)와 행동적인요소(method)를 가질 수 있다.
class Car
{
private string handle = "AMODEL";
public void carRun()
{
Console.WriteLine("자동차를 움직인다.");
}
}
//class Program은 C#에서 프로그램의 가장 첫번째 실행되는 Main메소드를 포함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한다.
class Program
{
//프로그램의 주시작점.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네임스페이스의 Console클래스의 WriteLine메소드 호출
System.Console.WriteLine("Syste을 이용한 호출");
//System네임스페이스가 있기 때문에 System을 안붙여도 가능
Console.WriteLine("Hello World!");
Car car = new Car();
//Car클래스의 carRun 메서드 실행
car.carRun();
}
}
}
'C#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데이터 베이스 연결 및 기본 CRUD (1) | 2024.05.14 |
---|---|
[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 | 2024.05.14 |
[C#] 배열과 foreach문(반복) (0) | 2024.05.14 |
[C#] 비트 연산자 (0) | 2024.05.13 |
C#이란? (0) | 2024.05.13 |